우리 식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달걀" 다들 좋아하시죠? 아마 싫어하시는분들이 거의 없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요리를 한 다음에 남게 되는 쓰레기가 되어버리는 달걀 껍질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테니깐 참고하셔서 생활에서 잘 활용해보시기를 바랄게요.





[1] 화분만들기(인테리어)


요리 후에 남은 달걀 껍질을 이용해서 화분을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예술가들이 자주 애용하는 물품이 바로 달걀인데요. 달걀을 이용해서 많은 예술작품이 탄생했습니다. 황금비율이라고도 불리우는 달걀의 모양 비록 요리를 하면서 깨트리더라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서 예술작품으로 혹은 어여쁜 화분으로 탄생할 수 있습니다. 요즘 다육식물이 유명한데 크기가 작은 달걀에 가장 어울리는 식물은 다육식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2] 거름 이용하기



달걀 껍질 자체가 석회질 성분으로 좋은 영양제인데다가 안쪽의 존재하고 있는 얇은 막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서 식물성장에 있어서는 최고의 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예전에 할머니가 달걀 껍질을 잘게 부숴서 화분에 두었던 기억이 나는데 식물의 성장을 위해서 거름으로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요즘은 믹서기도 있으니깐 믹서기로 잘게 갈아서 뿌린다면 흡수도 더 좋아지겠죠?







[3] 주전자 or 보온병 청소




청소하기 힘든 길게만들어진 보온병이나 주전가 같은 경우에 달걀 껍질을 손으로 잘게 부숴준 다음에 물과 함께 청소할 제품에 같이 넣어놓고 흔들어주시고 약 30분가량 놔두시면 거짓말처럼 찌든 때를 말끔하게 없애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4] 김치의 신맛 제거하기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신김치를 싫어하시는분들도 계시죠? 달걀 껍질을 통해서 김치의 신맛을 어느정도 없애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달걀 껍질 자체를 깨끗하게 씻어준 후 건조시킨 다음에 김치 속 군데 군데 넣어주면 신맛을 잡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달걀에 세균이 있을수도 있으니깐 꼭 제대로 건조를 시키신 후에 활용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생활에서 필요한 달걀 껍질 활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 외에도 무궁무진하게 달걀 껍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1탄이고 앞으로 2탄~3탄 생활 속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달걀이 조금 가격이 오르긴 했지만 여전히 식품쪽에서는 정상을 달리고 있고, 운동하시는분들이나 아침식단으로도 많이들 활용하고 있으니깐 달걀 드시고 달걀 껍질도 활용할 수 있으니 버리시면 안됩니다. 

+ Recent posts